화북문화공단 프로젝트
화북문화공단 프로젝트
- 주소 (6330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풍남8길 55 1층 픽스커피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cp_jeju/
화북문화공단 프로젝트
1987년에 조성된 제주 화북공업단지는 35년간 제주 산업 발전의 큰 영향을 끼쳐 온 산업 중심지로, 현재는 도시 개발과에 의한 확장으로 인해 도심 내 주거단지 중심에 자리하게 되면서 산업적 교류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낮에는 많은 이들의 일터로서 활발한 노동의 현장을 볼 수 있지만, 밤에는 이러한 광경들이 사라져 약간은 어둡고 조용해집니다. 화북문화공단 프로젝트팀은 현재의 화북공업단지를 사회적 변화와 분위기 속에서 다각도로 바라보고자 합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문화예술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그에 따른 수요가 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거지 와 일터에서도 변화를 꾀하려는 시도를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화북문화공단 프로젝트는 그러한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예술적 시도를 선보입니다.
10월 14일 제주 청년 작가 3인 라군선, 박주우, 오지우 의 STARTING POINT 전시를 시작으로 29일 마지막 날에는 DJ-JUN(정군), 스테이플러, Minzio(민지오), 여유와설빈, 감귤서리단의 라이브 공연과 미술품 경매가 결합된 페스티벌 형태의 공연‘공단놀장 아트마켙’을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단의 낮과 밤’은 사진 공모 이벤트 등으로 화북공업단지가 문화예술 활동으로 채워집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파생되는 크고 작은 변화를 모색하고 앞으로 새로운 활력을 공단 속에 불어넣어, 화북문화공단이 더 매력 있는 지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